• 최종편집 2024-04-17(수)
  • 전체메뉴보기
 

s서예화.jpg

 

월드허그파운데이션(이사장 조안나 길)은 지난 10일 미국 퀸즈 베이사이드 뉴욕한인봉사센터에서 열린 ‘2023 Lunar New Year Celebration’ 행사에서 서예화 양(Lauren Yehwa Seo)이 챨스 슈머 미국 연방 상원의원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SDC인터내셔널스쿨학원에 다니는 서 양은 월드허그파운데이션 아시아 학생 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모범적인 지역사회 봉사 활동 및 '미국 입양인 시민권 법' 통과를 위한 활동 등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받게 됐다. 앞서 서 양은 '미국 입양인 시민권 법' 통과를 호소하는 신문 광고비를 마련하기 위해 한국에서 전국을 돌며 모금활동을 펼친 바 있다.

 

서 양은 “시민권을 취득하지 못하면 투표도 못하고 출국을 한 뒤에는 입국이 거부되며 주택 모기지와 교육지원 및 연금 등 미국 시민으로서의 혜택을 전혀 받지 못한다. 모금활동을 할 때 입양인들이 처한 이같은 현실이나 관련 법안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많았다”며 입양인들이 처한 안타까운 현실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함을 강조해왔다.

 

s서예화 표창.jpg

 

이날 행사에서 서 양은 미국 뉴욕주 에드워드 깁스 하원의원이 주는 ‘뉴욕 주 하원 표창장’도 받았다.

 

에드워드 깁스 하원의원은 “월드허그파운데이션 아시아 학생 대표 서예화 양은 150시간의 봉사시간을 자원하고 헌신한 바 있다. 특히 리더십을 발휘해 미국 입양인 시민권법 관련 모금 활동을 전개한 결과 2만 달러 이상을 모았다. 그는 타인을 돕기 위한 변함없는 헌신을 보여줬다”면서 “뉴욕주는 서 양의 공로와 헌신을 인정하며 축하한다”고 전했다.

 

서 양은 수상 소감을 통해 “작은 움직임들이 모여서 한 사람이 시민권을 취득하는 기적을 이룰 수 있음을 목격했다. 나의 목소리를 통해 이같은 현실이 널리 알려지고 뜻깊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고 뿌듯하다”면서 “이 활동을 통해 여러 사람들이 힘을 모아 고통에 처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는 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고통에 처한 사람들이 다시 웃음을 되찾게 할 수 있는 일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날 행사에는 찰스윤 뉴욕 한인회 회장, 김의환 뉴욕주총영사관, 애드워드 브라운스타인 뉴욕주 하원의원, 에드워드 깁스 뉴욕주 하원의원, 존 리우 뉴욕주 상원의원, 척 슈머 연방 상원의원 등이 함께 했고 이들은 입양인들의 미국 시민권 취득을 도와온 월드허그파운데이션의 활동에 감사를 표하며 발전을 기원했다.

 

한편 월드허그파운데이션은 비영리법인 시민단체로, 어릴 때 미국으로 입양됐지만 성인이 된 현재까지 시민권을 받지 못해 불법체류자가 된 해외입양인들이 미국 시민권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사역을 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미국 상·하원의원 ‘미국 입양인 시민권 법’ 위해 활동한 서예화 학생 표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