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 전체메뉴보기
 
w글로벌선진.jpg
 
대륙별 교육현장 취재원 확보 및 교육 기관과 협력체제 구축
남진석 이사장 “세계에 숨어있는 진주 같은 교육 소식 전달하길”

글로벌교육뉴스(사장 김용식, www.genedu.net)는 17일 글로벌선진학교 세종캠퍼스 세종시민채플에서 창간기념식을 갖고 교육 분야 전문지로서의 시작을 알렸다.

글로벌교육선교회와 글로벌선진학교(이사장 남진석 목사)의 산하 매체인 글로벌교육뉴스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 교육의 흐름을 보도하며 교육문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한편 올바른 기독교 교육에 대한 정보를 알리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글로벌교육뉴스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발행되며 전 세계 각 대륙별 교육현장에 포진하고 있는 취재원들이 생생한 뉴스를 전달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여러 교육전문가 및 전 세계 교육 전문 유관기관과 협력 체제를 구축한 것도 타 매체와 차별화 되는 점이다.

이날 김용식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대한민국 교육 정책에 선향 영향력을 끼치는 매체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사장은 “지금 급변하는 교육 환경은 양질의 정보를 필요로 한다. 이런 시점에 우리는 교육 공급자와 수요자에게 모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하는데 최선을 다하려 한다”면서 “혁신적인 변화가 요구되는 이때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추며 교육현장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해 대한민국 교육 정책에 선한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글로벌선진학교 이사장 남진석 목사는 격려사를 하며 신문사의 발전을 기원했다. 남 이사장은 “글로벌교육뉴스는 교육이라는 특화된 이슈를 가지고 사회적 소통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 기대된다”면서 “김용식 사장을 중심으로 책임감을 갖고 전 세계에 숨어있는 진주 같은 소식을 전달하는데 힘써 많은 이들이 접하고 싶은 매체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했다.

창간기념식에서 글로벌선진학교 음성캠퍼스 조인진 교장, 문경캠퍼스 이명훈 교장, 기독교신문 박병득 편집국장, C채널 이성철 부사장은 축사를 하며 창간을 축하했다.

조인진 교장은 “교내 매체가 정식 신문사를 설립해 국내외적으로 힘찬 발걸음을 내딛게 돼 학교 공동체의 한 사람으로서 뿌듯하다”면서 “글로벌교육뉴스가 그동안 우리 공동체가 축적한 네트워크와 인적 자원들을 통해서 우리의 교육 사명을 세계적으로 소통하는 목표를 잘 완수해 나가리라 믿는다. 나도 이를 위해 열심히 지원하고 힘껏 역할을 감당하겠다”고 했다.

이어 축사한 이명훈 교장은 “전 세계의 교육정보와 이슈를 다루는 언론이 창간된 것은 기쁜 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글로벌교육뉴스가 글로벌 교육을 지향하는 학자들과 교육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라 믿는다. 신문사의 구성원들이 부담감을 갖고 잘 운영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기독교언론사를 대표해 축사한 박병득 국장은 “오랜 기간 동안 남진석 이사장님의 사역을 봐왔는데 그동안 많은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훌륭한 학생들을 키워내 존경하는 마음이 크다”면서 “남 이사장님이 운영하는 글로벌선진학교가 이제 언론을 창간했는데 특별한 사명을 감당할 것을 믿는다. 글로벌교육뉴스가 교육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매체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창간기념식에서 글로벌선진학교 측은 올바른 기독교교육 보도에 힘쓰며 교계 및 교육계에 도움을 준 박병득 국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창간기념 케이크 커팅식을 가지며 글로벌교육뉴스의 발전을 기원했다.
<송상원 기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글로벌교육뉴스’ 창간, 국내 및 세계 교육 흐름 보도 예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