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 전체메뉴보기
 

s이광재 목사 단체사진.jpg

 

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이사장 이광재 목사)은 25일 인천 국제유니버시티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2023 평생교육대상 시상식 및 교수 임명, 자격수여식’을 가졌다.

 

이광재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생교육 분야의 발전을 위해 힘쓴 인재들을 발굴하고 시상하며 격려하는 자리를 갖게 돼 감사하다. 이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길 바란다”면서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은 열린 교육과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해 최상의 교육프로그램과 최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교과목을 개설해 평생 학습의 새로운 장을 열며 평생교육을 통한 개인, 국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3년 만에 교수임용식을 갖게 돼 감사하다. 사회봉사에도 앞장서면서 창조적이고 진취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각 분야의 전문 자격증 인증과정을 통해 실력 있는 전문인을 양성할 수 있도록 한 민간자격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많은 분들의 자기 계발과 취업에 도움을 드리는 역할을 감당하겠다”고 했다.

 

s이광재 목사 수상.jpg

 

시상식을 통해 인천광역시 교육감상, 인천광역시의회 의장상, 국회의원 표창, 국제평생교육개발원 이사장 표창을 수여했고, 이와 함께 101명이 교수 임명장을 받았다.

 

수상자와 교수 임명자 및 자격증 수여 명단은 다음과 같다. △인천광역시 교육감 표창 : 이광재 이사장 △맹성규 국회의원 표창 : 최재열 교수, 이애경 교수, 유영희 교수 △허종식 국회의원 표창 : 문철기 교수, 김은주 교수, 이미경 교수 △배준영 국회의원 표창 : 김명이 교수, 배영희 교수, 김경란 교수 △인천광역시의회의장 표창 : 송옥임 교수, 김옥진 교수, 최현기 대표 △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 표창 : 임향숙 교수, 계미희 교수, 운영희 교수, 유영숙 교수, 이숙영 교수, 신창순 교수 △전임교수 : 문철기, 이애경, 조임숙, 박만인, 유영희, 차건수, 송옥임, 권연옥, 김명이, 김경란, 김옥진, 김행익, 배영희, 임향숙, 주형자, 계미희, 박종열, 장혜경, 김미희, 박미영, 이명자, 김민선, 안미라, 권영옥, 서현주, 이래학, 이선화, 이용주, 정옥건, 한경희, 이옥미, 장윤길, 김은주, 길경녀, 손진영, 조화제, 박현숙, 윤혜령, 이한분, 김덕순, 민경림, 신현화, 이숙영, 최선, 박진, 김영도, 문공환, 정유진, 최윤희, 최재열, 안기홍, 윤영희, 이미란, 이순님, 정순남, 제갈원배, 황예슬, 구주애, 조삼순, 최정애, 하향자, 고부영, 고순녀, 권은주, 김동욱, 김순자, 유영숙, 정세정, 주군자, 김수복, 문재철, 이윤희 △특임교수 : 최병수, 변향미, 박상화, 강종학, 김의선 △초빙교수 : 김경남, 김영미, 김지연, 김효정, 노은경, 류영경, 박현이, 배서영, 서우영, 신창순, 양은정, 윤재실, 이미경, 이영자, 이요한, 임갑자, 장성란, 장인화, 정재수, 채연아, 한부영, 허정미, 홍유정, 홍현숙 △자격 수여자 : 웃음코칭상담사 강준성, 레크리에이션 지도자 지상규, 실버인지놀이지도자 전선희, 노인건강운동지도자 박선하, 실버체조지도자 최순희, 노인돌봄생활지원사 최도진.

 

s이광재 목사 mou.jpg

 

인천시의회 허식 시의장과 안양대 장용철 부총장은 축사와 격려사를 하며 축하했다.

 

허식 시의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는 지금 지식과 정보를 새롭게 창출하고 활용하는 능력이 그 어느 때보다 요구되는 지식기반사회에 살고 있다.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는 일은 이러한 변화된 환경에서 평생학습과 계속 교육은 이제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개인, 조직, 국가의 생존을 위한 필수가 되고 있다. 그러한 점에서 지금이야말로 평생학습사회를 실현하는 일이 개인적, 국가적으로 매우 필요한 과제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러한 때에 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 이광재 이사장님과 각 분야의 평생교육전문가인 교수님들이 평생교육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오늘 이 행사를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 어느 곳에서나 자신에 맞는 다양하고 자유로운 평생학습 활동이 활성화 되길 바라며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이 평생학습 발전에 선도적인 주체로서 우리 인천시의 발전과 번영의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격려사를 한 장용철 부총장은 “이광재 이사장은 안양대학교 겸임교수이자 사회복지분야와 평생교육 분야의 전문가다. 늘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다. 이광재 이사장이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을 운영하며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시민들의 행복한 삶에 기여해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평생학습을 통해 인천시밈 모두가 삶의 질이 높아지고 더 행복한 미래를 살아갈 수 있길 기대하며 이광재 이사장과 교수들이 끊임없이 발전하길 기원한다”고 했다.

 

맹성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배준영 국회의원(국민의힘), 허종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은 축전을 보내며 발전을 기원했다.

 

한편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은 △인천재능대학교 △인천광역시 효행장려지원센터 △늘해랑무용학원 △(주)케어콜, (주)실버스쿨, (주)한동네 △국제사이버대학교와 MOU를 체결하며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송상원 기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광재 목사, 인천광역시 교육감 표창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