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 전체메뉴보기
 
w김희선 장로 기자회견.jpg
 
김희선 장로 “김노아, 이력 위조해 한기총 대표회장 선거 방해”
내용 상세히 적어 김노아에게 입장 물었으나 ‘묵묵부답’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대표회장 엄기호)와 한기총 질서위원회(위원장 김희선 장로)가 8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김노아(=개명 전 이름 김풍일, 세광중앙교회) 씨를 ‘사문서 위조, 위조사문서 행사 및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 혐의로 고소했다.

이와 관련해 질서위원장 김희선 장로는 서울 연지동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노아 씨를 고소하게 된 경위 및 추후 계획을 밝혔다.

김 장로는 “김노아는 신학교 졸업 여부와 목사 안수를 받았는지에 대해 문제가 제기되자 1984년도에 신학교를 졸업했다는 졸업장을 제시했는데 이는 김노아 스스로 주장한 목사고시 합격연도(1980년)보다 4년이나 빠르다. 이는 신학교를 졸업하기 4년 전에 미리 목사고시를 합격했다는 것으로 전혀 이치에 맞지 않다. 이것만 봐도 김노아의 이력이 가짜임이 드러난 것이고, 이외에도 그의 신학교 학력과 목사안수 여부가 불분명 하다는 것이 김노아 스스로의 발언을 통해 입증되고 있다”면서 “김노아는 상황에 따라 신학교 졸업연도를 1974년, 1977년, 1984년으로 바꿔 말하고 있다. 또한 김노아는 탁명환 씨에게는 자신이 1981년에 목사안수를 받았다고 했으면서 이제 와서는 1987년에 목사안수를 받았다고 주장한다. 앞뒤가 맞지 않는 그의 주장은 학력과 목사안수 이력이 가짜임을 드러낸다”고 했다.

이어 김희선 장로는 “김노아는 자신에 대해 문제가 제기되자 팩스로 한기총 사무총장 최충하 목사에게 1984년도로 적혀있는 신학교 졸업장 사본을 보냈는데 이전에 그가 밝힌 학력과 비교해 보면 이는 위조된 문서로 보인다. 그래서 김노아를 사문서 위조 및 위조된 사문서를 행사한 것으로 판단해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또한 김 장로는 “한기총 대표회장 후보는 선거관리규정 제2조에 의해 ‘성직자로서의 영성과 도덕성이 객관적으로 인정된 자’여야 하는데 김노아는 신학교 졸업학력과 목사자격이 없어 성직자가 아니기에 대표회장 후보로 나올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신학교 졸업학력과 목사자격이 있는 것처럼 허위로 기재한 후보등록서류를 제출해 한기총 대표회장 선거 업무를 방해했다”면서 “이에 대한 책임을 묻기 위해 김노아를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죄로 고소하게 됐다”고 경위를 밝혔다.

이외에도 김희선 장로는 △김노아 스스로 “연필로 쓴 목사 안수증이 있다”고 했는데 언론을 통해 공개된 김노아의 목사안수증은 연필로 쓴 것으로 보이지 않아 급조 의혹이 드는 점 △목사안수증 왼쪽 상단에 No.20 이라고 적혀 있기에 함께 목사 안수 받은 사람이 20여 명에 이를 것으로 추론되나 목사안수 동기를 밝혀달라는 요구에 답변을 거부한 점 △김노아에게 신학을 가르쳤다는 교수 등도 전혀 알려진 바 없는 점 등을 문제로 지적했다.

김 장로는 “김노아의 학력 문제에 대해 한기총 선관위가 한기총 직원인 윤원진 목사에게 지시해 조사했더니 합동보수 측 신학교들은 김노아(=김풍일)에 대해 졸업사실이 확인이 안 된다거나 정식 명단에 없다는 내용의 답변을 보내왔다. 자신들의 신학교를 나왔다고 답변한 곳이 한 곳도 없었다는 것”이라고 밝히며, 이번에 수사기관에서 김노아의 학력과 목사안수 이력에 대해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장로는 “김노아는 허위 학력은 물론 위조 사문서를 행사하여 한기총 대표회장 선거에서 성직자임을 사칭해 입후보해 대표회장 선거업무를 방해했으므로 강력히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이외에도 한기총 질서위는 한기총 선거에서 이뤄진 모든 불법행위에 대해 책임을 물을 예정이다. 한기총 대표회장 선거에서 금품을 수수한 사람들에 대해서는 선거관리규정에 의거해 수수한 금액의 50배에 해당하는 구상권을 청구할 것이고 해당 인사들에 대해 상황에 따라 5년간 회원자격 정지는 물론 영구제명 할 것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기총 질서위원장 김희선 장로의 기자회견에 대해 김노아 씨의 입장을 알고자 연락을 했으나 그는 받지 않았다. 김노아 씨에게 기자회견 내용을 문자로 적어 보내며 이에 대해 입장을 밝힐 것을 요청했으나 답장은 없었다.

이번 기자회견에서 지적된 문제와 같은 내용을 이전에도 김노아 씨에게 알리며 입장을 밝힐 것을 요청한 적이 있으나 그때도 김 씨는 답을 하지 않았다. 검찰의 철저한 수사가 필요해 보인다.
<송상원 기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기총 및 한기총 질서위, 검찰에 김노아 씨 고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