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 전체메뉴보기
 

s수도노회.jpg

 

예장백석대신 수도노회(노회장 강요셉 목사)는 24일 우이제일교회(담임목사 이경주)에서 ‘제121회 정기노회’를 개최하고 목회자의 정년을 75세로 연장하는 헌법개정안을 통과시켰다.

 

강도사의 자격을 “본 교단에서 인준하는 신학대학원(M.Div.) 3년 과정을 졸업한 자나 종회 신학위원회에서 조건부로 응시자격을 부여한 자”로 개정한 안의 경우 표결 전 “총회 신학위원회에서 누구에게 조건부로 강도사 자격을 부여하려는 것이냐”는 의문이 제기됐으나 투표 결과 찬성 16표, 반대 10표가 나오며 통과됐다.

 

“노회 개회 성수는 회원 과반수 출석으로 한다. 단 임시 노회는 노회 규칙을 우선한다”고 한 개정안과 “총대 선발을 총회 전 4월 노회에서 선정하거나 총회 개회 전 2개월 전까지 선정해 총회에 접수한다”고 한 헌법 제101조 개정안은 만장일치로 통과됐다.

 

이로써 헌법개정안은 전국 노회에서 80%가 넘는 동의를 얻으며 큰 지지 속에 통과됐다. 향후 실행위원회에서 수의 결과가 보고되면 즉시 효력이 발효된다.

 

이날 노회는 29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작됐고 회무 처리 결과 박치구, 주정수, 전경범 성도가 장로고시에 합격했음이 보고됐고 정치부 보고를 받아 원당제일교회 통합과 관련해 백인성 목사를 임시당회장으로 파송했으며 강요한(언약교회), 장미희(영진교회) 씨를 강도사로 인허했다.

 

인허식에서 강 노회장은 “사역을 할 때 하나님의 말씀과 교회와 성도가 보물이 돼야 한다. 강도사 인허를 받고 목회를 할 두 분이 보물을 마음에 잘 간직해 하나님 앞에 섰을 때 영광스러운 면류관을 받길 바란다”면서 “은혜가 넘치며 그리스도의 향기가 천지를 진동하게 하는 사역자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날 이경주 목사는 노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고 차기 노회는 오는 10월 11일 평안교회에서 갖기로 했다.

 

s수도노회 감사.jpg

 

한편 회무처리에 앞서 드린 예배는 송요엘 목사(부노회장)의 인도로 시작됐고 김천수 장로(영진교회)의 기도와 김도열 목사(회의록서기)의 성경봉독에 이어 강요셉 노회장이 말씀을 전했다.

 

강 노회장은 ‘성도의 참된 기쁨’이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며 깨닫게 될 때 참된 기쁨이 임하고 또한 아멘으로 화답하며 말씀을 준수하고 실천할 때 기쁨이 임한다”면서 “목회자들이 이런 삶을 살아 성도들에게 본을 보이며 성도들 또한 그렇게 참된 기쁨을 알아갈 수 있게 사역을 펼쳐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수도노회는 개회 예배에서 드린 헌금을 선교사에게 전달하며 격려했고 예배는 양진만 목사(서기)의 광고에 이어 박인철 목사(증경노회장)의 축도로 마무리됐다.

<송상원 기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백석대신 수도노회, 원당제일교회 임시당회장으로 백인성 목사 파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