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4(금)
  • 전체메뉴보기
 

s수원헤브론교회.jpg

 

수원헤브론교회(담임목사 조정환)는 12일 창립 22주년 감사예배를 드렸다. 조정환 목사는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함께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올려드리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명을 이루기 위해 사역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예배는 조정환 목사의 인도로 시작됐고 김정희 목사(예수마을교회)의 기도와 김지혜 목사(주님제일교회)의 찬양에 이어 장성 목사(개혁주의학술연구원장)가 말씀을 전했다.

 

장성 목사는 ‘앞으로 1년은 리노베이션’이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수원헤브론교회는 앞으로 1년을 골조만 남기로 다 뜯어고쳐야 한다. 이를 위해 조정환 목사가 의자에 앉아서 성경과 책을 보는 시간이 많아져야 한다. 목회자가 공부와 기도의 중요성을 깨닫는 것에서부터 리노베이션이 시작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장 목사는 “21세기는 AI 시대, 교회 쇠퇴의 시대, 인구 감소 시대다. 교회가 디지털 문화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하고 교회 쇠퇴기에 대비해 어떤 전도, 선교 전략을 가져야 하는지 연구해야 한다. 또한 차세대를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지도 고민해야 한다”면서 “21세기를 종합하면 특이점 시대라고 할 수 있다. 2000년대에 통했던 원칙이 더 이상 적용되지 않는 것이다. 교회는 이에 대해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생각해야 한다. 성경을 떠나지 않으며 시대에 대응하고 극복할 수 있는 길을 찾아 100년 후에도 살아남는 교회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햇다.

 

이날 이경욱 목사(백석대 실천신학대학원 부원장), 성창경 목사(경성노회 부노회장), 이헌석 목사(경기남노회 증경노회장)는 축사를 하며 수원헤브론교회의 발전을 기원했으며 예배는 장성 목사의 축도로 마무리됐다.

<송상원 기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원헤브론교회 창립 22주년 감사예배 드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