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4(금)
  • 전체메뉴보기
 

a.jpg

 

사)글로벌선진교육·글로벌선진학교(설립이사장 남진석) 공동체는 4월 2일, 음성캠퍼스와 문경캠퍼스에서 지용근 대표(목회데이터 연구소)와 김지연 약사(Awesome Life Awesome Family 대표)를 초청해 ‘교육전략회의’라는 이름으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대한민국은 눈부신 경제적 부흥에도 불구하고 저출산에 따른 인구 절벽과 급속한 세속화로 인해 청소년 복음화율이 3%에 불과하다는 말이 나오며 선교대상화됐다고 염려하고 있다.

 

청소년들의 교회 이탈은 공교육의 비성경적 가치교육이 상당한 원인 제공을 하고 있다고 진단할 수 있다. 이에 지난 25년 동안 다음 세대를 세우기 위하여 교육선교에 매진해 온 (사)글로벌선진교육과 글로벌선진학교는 세미나를 통해 다음 세대 인재를 효과적으로 양성하는 전략을 살펴볼 계획이다.

 

세미나에서 지용근 대표는 ‘인구통계학적 관점에서 본 한국교회미래와 다음세대 양성 전략 제안’이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하고, 김지연 약사는 ‘현 국가교육과정에 나타난 비성경적 가치관과 한국교회의 대처 방안’에 대해 강의한다.

 

이날 남진석 이사장은 약 20년 이상 성공적으로 기독교 대안교육을 운영해 오면서 체득한 ‘기독 인재양성을 위한 양질의 기독교 교육과정’을 한국교회와 어떻게 공유할 것인지를 참석자들과 나누게 될 것으로 보인다. 

 

교회 교육에 관심 있는 교회 직분자(담임목사, 부목사, 교육목회자, 전도사, 장로, 권사, 집사 등)들이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다. 참가비는 없으며 참석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4월 2일 오전 10:30에 음성캠퍼스 채플에서 시작되고, 오후에는 3시부터 문경캠퍼스에서 진행된다.

 

한편 세미나는 글로벌선진학교 재학생 학부모로 구성되어 있는 ‘인기모’(하나님의 인재양성을 위한 기도 모임)와 졸업생들의 부모들로 구성된 ‘선교위’(글로벌교육선교자문위원회) 회원들 및 FEBC극동방송, CBS기독교방송, CTS기독교텔레비전, C채널, (사)기독교사학법인네트워크 등이 후원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교회의 효과적인 다음 세대 인재 양성 전략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