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8(화)
  • 전체메뉴보기
 
  • 한국장로교 출산장려 세미나 개최, 저출산 문제 해결 방안 모색

w875 단체사진.jpg

 

한국장로교총연합회(대표회장 천환 목사, 이하 한장총)는 지난 4일 서울 연지동 기독교회관에서 ‘한국장로교 출산장려 세미나’를 가졌다.


강사로는 김진오 사장(CBS)과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가 나섰다. 김진오 사장은 ‘출산은 기쁨, 돌봄은 다함께’라는 제목의 강연을 통해 “미혼 청년(여성)이 결혼하지 않는 이유를 살펴보니 역할 수행이 가장 큰 부담이라고 밝히고 있다. 가사, 출산, 자녀양육, 가족부양 등 역할을 감당하기 두렵다는 것이다. 76.5%가 결혼 후 일에 열중할 수 있다면 결혼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했다”면서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이어 그는 “아이를 낳으라고 말할 수 있는 곳, 가정을 중요한 가치로 교육하는 곳이 교회다. 저출산 인식변화는 교회가 할 수 있다”면서 “교회에서 설교 10분 전에 출산을 위한 기도를 하고 성경말씀에 근거한 출산인식변화 설교를 하며 부교역자 청빙 시 다자녀 가정을 우선 청빙해야 한다. 또한 교회의 유무형자산을 활용해 돌봄시설을 운영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한편 세미나에 앞서 드린 예배는 강세창 목사(출산장려위원회 서기)의 인도로 시작됐고 피승민 목사(출산장려위원)의 기도에 이어 천환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천 목사는 ‘한장총의 최우선 사명’이라는 제목의 말씀을 통해 “출산은 장려가 아니라 하나님의 명령이다. 즉 오늘 행사는 출산 명령을 감당하는 세미나가 돼야 한다”면서 “이번 세미나가 한국교회에 은혜와 도전을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장총 천환 대표회장 “출산은 하나님의 명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