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2(월)
  • 전체메뉴보기
 
  • 한국교회미래건축연구소 12월 2일 특별세미나 개최

11.jpg

 

한국교회미래건축연구소(대표 소장 김철원 장로)가 12월 2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회관에서 ‘교회 재개발·재건축 특별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교회가 재개발 및 재건축 문제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해 경제적 손실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습을 보며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갖는 이번 세미나에는 한국교회미래건축연구소 소장 김철원 장로가 강사로 나선다.


김 장로는 예장합동 재개발·재건축 위원회 전문위원이며 26년간 200여 교회의 신축, 리모델링을 한 바 있다. 또한 김 장로에 따르면 50여 교회의 재개발 협상을 진행한 경험이 있다고 한다.


“재개발 및 재건축 문제는 망설이면 늦는다.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진행해야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말하는 그는 세미나에서 관련 노하우를 공개할 계획이다.


22.jpg

 

강의는 다음과 같은 6개 주제로 진행된다. △도시개발 유형별 협상전략 △현재 진행 중인 절차에 따른 협상 방법 △협상이 어려울 때 대응 방법 △협상 결과에 따른 교회미래계획 행사 일정(이전, 전매, 신축) △도시개발 이후의 교회미래예측(방향성 판단) △교회와 조합협상 사례 연구(타 교회 협상 사례).


강의 주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실제 사례를 들며 설명하기에 재개발 및 재건축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세미나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접수처(010-2894-4484)로 전화해 등록하면 된다. 등록비는 1인당 3만원이며 사전등록 시 등록비는 면제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교회 재개발 및 재건축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