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광재 이사장 “많은 사람에게 꿈을 주고 동기부여 하는 이들 되길”
- 교수 93명 임명 및 한국미래인재개발교육협회와 MOU
- 강석주 의원, 윤재실 의원, 김종석 교수 축사 통해 발전 기원
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이사장 이광재)은 8일 인천 국제유니버시티평생교육원에서 ‘2025 재단법인 국제평생교육개발원 교수임명식 및 유공자 표창 시상식’을 가졌다.
이광재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이 평생교육기관으로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단체가 될 수 있었던 것은 여러분이 함께해준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최고의 열린 교육과 평생학습의 장을 마련해 최상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오늘 교수로 임명되는 분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꿈을 주고 동기부여를 하는 이들이 되길 바란다”면서 “정보화, 지방화 시대에 교육, 문화, 예술, 복지 등 전반적인 사회변화에 대응하는 교과목을 개설해 평생교육을 통한 개인의 발전은 물론 국가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수 임명식은 최병수 교수의 사회로 시작됐고 전임교수 김경란 외 64명, 초빙교수 김영미 외 12명, 신입 초빙교수 전경천 외 12명, 강의전담교수 김영미 외 5명 등 총 93명이 교수임명장을 받았다.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이들을 치하하는 시간도 가졌다. 국제평생교육개발원에서 15년 이상 재직하며 70세 이상의 교수들로 법인 발전에 기여한 문철기, 송옥임, 김옥진, 배영희, 이래학, 장윤길, 김영도, 문공환, 하향자 교수가 특별 공로상을 받았고, 평생교육 실천현장에서 왕성한 강의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영희, 장혜경, 박미영, 박현숙, 이윤희, 이기복, 배윤희, 류영경 김영미 교수는 이사장 표창을 받았다.
강석주 의원(서울시 저출생고령화문제극복특별위원장), 윤재실 의원(인천광역시 동구의회), 김종석 교수(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특임교수)는 축사와 격려사를 하며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을 발전을 기원했다.
이날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은 동그라미제물포장애인주간활동센터(대표 임승자) 및 한국미래인재개발교육협회(회장 김영미)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하며 상포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한편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은 민법 제32조에 의한 국가 공익법인 설립 절차에 따라 교육부 소관 인천광역시 교육청으로부터 인가된 단체로, 국내 및 해외에 지부를 두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평생교육의 질을 높이고 유능한 평생교육 전문지도자를 양성해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의 자격연수 및 교육과정은 탁월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특성화된 현장 중심의 맞춤식 교육을 진행해 교육생들이 사회에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을 이끄는 이광재 이사장은 국립 목포대학교 대학원에서 ‘웃음 치료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이 스트레스 대처방식 및 건강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연구로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웃음 치료 분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인사다. 서울한영대학교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박사를 취득해 사회복지 및 노인복지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현재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대외협력부총장, 사단법인 국제레크리에이션협회장, 한국전문직업능력개발원 이사장을 맡고 있다.
이 이사장은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여성가족부 장관상, 인천광역시장상, 인천광역시 교육감상 등을 수상했으며 KBS, SBS, EBS, CTS, CBS, GOOD TV 기독교방송, 극동방송에도 출연하는 등 다양한 방송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