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6-14(토)
  • 전체메뉴보기
 
  • 김종명 회장 “각 교단 총무들과 한국교회 연합 위해 힘쓸 것”
875 총무단 신임회장.jpg
한국교회 총무회 신임 회장 김종명 목사와 직전 회장 이영한 목사

한국교회 주요 교단 총무 및 사무총장들의 연합기구인 ‘한국교회 총무회’가 3일 서울 서초구 예장백석총회 회관에서 ‘2025년 정기총회’를 갖고 김종명 목사(예장백석 사무총장)를 신임 회장으로 추대했다.


김종명 회장은 “각 교단의 실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총무들과 협력을 더욱 강화해 한국교회를 연합하는 일에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그동안 한국교회 총무회가 해온 일들을 더욱 발전시키고 회원들과 함께 좋은 일을 만들어 가며 의미 있게 한 회기를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기총회는 이영한 목사(예장고신 사무총장)의 사회로 시작됐고 박용규 목사(예장합동 총무) 개회기도, 문창국 목사(기성 총무)의 전 회의록 낭독, 강동규 목사(예장개혁선교 총무)의 감사보고, 장인호 목사(예장대신 총무)의 회계 보고에 이어 규칙 개정안을 다뤘다. 논의 결과 5월에 갖던 정기총회를 9월 혹은 10월 중으로 변경하기로 했다.


875 신구임원.jpg

 

이번 총회에서 새롭게 구성한 임원진은 다음과 같다. △회장 김종명 목사(예장백석) △부회장 김순귀 목사(예장개혁), 김보현 목사(예장통합), 김일엽 목사(기침), 정성엽 목사(예장합신), 박용규 목사(예장합동), 조세영 목사(예장개혁개신), 문창국 목사(기성) △총무 장인호 목사(예장대신) △서기 권순달 목사(예성) △회계 김명준 목사(예장호헌A) △감사 장성철(예장보수개혁), 이태윤 목사(예장백석대신), 강동규 목사(예장개혁선교).


한편 한국교회 총무회는 그동안 부활절 연합예배 등 한국교회 연합사역에 있어 실무의 중심축 역할을 하며 교단 간 유대를 증진하는 일에 힘써온 곳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교회 총무회’ 김종명 목사 신임회장 추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