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6-14(토)
  • 전체메뉴보기
 
  • 서효근 목사와 가나안농군학교 설립 및 여러 교회 개척
  • 일평생 기도의 끈 놓지 않으며 복음 전파에 헌신한 인사
  • 빈소는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3층 특실 31호

500 이의순 선교사.jpg

 

홀리씨즈교회 서대천 목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공동회장)의 모친 이의순 기도 선교사가 지난 5일 소천했다. 향년 95세.


고인은 만주에서 태어나 평안북도 용천군 내증면에서 자랐고, 월남해 국립도립병원에서 간호사로 근무하다 서효근 씨를 만나 결혼했으며 남편 서효근 전도사의 가나안교회 사역을 지원하는 한편 동역자로서 가나안농군학교 설립을 함께하며 농촌 복음화에 헌신한 선교사의 삶을 살았다.


800 결혼사진.jpg

 

충남 서산군 옥표교회 담임목사로 부임한 남편을 따라 함께 사역을 이어갔고, 서천군 기산면 두문교회 헌당, 정읍 신태인 중앙영생교회 개척, 보은교회 창립 및 헌당, 무주 이목교회 사역 등을 도왔다.


1983년 남편 서효근 목사의 소천 이후에는 평창교회를 설립하고 농촌 선교 사역에 헌신하던 중 건강 악화로 쓰러졌고 2010년 수술 받은 이후 자녀들의 돌봄을 받으며 지내왔다.


이의순 선교사는 1973년 6월 21일부터 세계 158개국을 위한 기도를 시작해 50년간 쉼 없이 기도한 기도 선교사의 삶을 살아왔다.


800 단체사진.jpg

 

이 선교사는 지난 5일 오후 6시 18분경, 자녀들이 부르는 ‘아, 하나님의 은혜로’ 찬송을 들으며 기도하듯 조용히 하나님께로 갔다.


장례는 홀리씨즈교회 교회장으로 치러지며, 빈소는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3층 특실 31호에 마련된다. 조문은 8일 오전 11시부터 받으며, 천국입성 감사예배는 8일 오후 7시 30분 서울성모병원 2층 예배실에서 드린다.


600 독사진.jpg

 

이후 예배 일정은 다음과 같다. △입관예배 9일 오후 2시 30분 서울성모병원 2층 예배실 △발인예배 10일 오전 5시, 서울성모병원 2층 예배실 △하관예배 10일 오전 11시, 양산 석계공원묘원.


유족으로는 △장남 서대운·자부 이숙연 △차남 서대천 △장녀 서성실·사위 나택성 △차녀 서영실·사위 정영암 △사녀 서진실·사위 장인균 △오녀 서미실·사위 박찬호 △막내딸 서완실 △손자 및 손녀 : 서예란, 서승일, 서예화, 나인관, 나인국, 정원용, 정해용, 장은지, 장에스더, 장은국, 장찬국, 장마리아, 박예진, 박예찬 등이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홀리씨즈교회 서대천 목사 모친 이의순 선교사 소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